핀스팟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약관은 (주)핀스팟(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핀스팟 온라인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 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핀스팟”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핀스팟”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핀스팟”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2. “비회원” 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파트너”라 함은 공간 및 관련 콘텐츠(이하 “콘텐츠”라 한다)를 서비스에 제공 및 제안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예약”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가 이루어지는 일체를 말합니다.
  6. “포인트”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함으로써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야 한다.
  4. 제3항에 따라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핀스팟 : 일반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 PC용 웹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핀스팟 파트너 :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며,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 PC용 웹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3. 3) 기입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5.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7. 7)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8)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1. ① 제6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또한 회원의 아이디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8.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9. 9)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0. 10)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1.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 11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푸시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정보의 제공 이외에도 회원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시 또는 구매 신청 완료 후 기입한 회원정보에 대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일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SMS, 푸시알림 등을 통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14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이용후기, 팝업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회원과 파트너가 직접거래를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의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15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8조 (공간 등록 신청)

  1. 회사는 공간을 소유 및 임대하고 있는 파트너가 임대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공간을 소유하고 있는 파트너는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등록 신청을 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등록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공간을 등록한 파트너가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의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파트너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19조 (공간 사용 신청)

  1. 회사는 파트너의 대여공간의 정보를 제공하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공간 사용 신청은 회사가 제공하는 공간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젼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공간 사용을 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여 신청합니다.
  4.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21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은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중 하나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 대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포인트서비스)

  1.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가 되며,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이 될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23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SMS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지 합니다.
  2.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사용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3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4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는 회원이 구매(예약) 취소 및 청약철회를 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공간을 구매하게 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구매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으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시간이 지나 다시 이용하기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5조 (예약 시 구매결정 및 송금)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절차를 거쳐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성명, 연락처의 입력 →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결제방법의 선택

제 26조 (예약 시 취소 및 환불)

  1. 회사는 회원의 예약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예약시 공간사용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예약시 공간사용의 특성상 취소와 환불은 공간제공 파트너와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는 신용카드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2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28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0조 (준거법 및 관할)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은 서울중앙 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9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